순창군 만성질환“당뇨 합병증 예방교육”큰 호응
순창군 만성질환“당뇨 합병증 예방교육”큰 호응
  • 김예진 기자
  • 승인 2021.10.2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청

[한국연구저널] 순창군은 지난 21일 보건의료원 3층에서 관내 당뇨 질환자를 대상으로 당뇨조절율을 높이고 만성질환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한 당뇨질환 관리방법과 대표적인 합병증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 전에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함으로써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알려 꾸준히 관리하는 것임을 인지하도록 도왔다. 정상혈압 120/80mmHg미만, 정상혈당은 공복 시 100mg/dl미만, 총 콜레스테롤은 200mg/dl이하로 관리해야 한다. 그리고 방역관리를 도울 수 있는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전달했다.

교육은 예수대학교 간호학 양복순 교수가 진행했으며, 만성질환인 당뇨를 제대로 이해하고 당뇨식이 및 운동을 통한 당뇨조절, 합병증 예방관리를 위한 내용 등으로 이뤄졌다. 고혈당증, 저혈당증, 혈관합병증 등과 같은 당뇨병 합병증을 예방하여 노년기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교육이 없었던 가운데 운영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집안에만 있기 답답했는데 의료원에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교육을 운영해 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교육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정영곤 순창군 보건의료원장은 “고혈압과 당뇨병은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으로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합병증 검사와 건강한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교육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순창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