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기자들이 직접 전하는 강원교육현장 목소리
학생 기자들이 직접 전하는 강원교육현장 목소리
  • 김예진 기자
  • 승인 2022.04.2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열려”
강원교육청

[한국연구저널] 강원도교육청은 30일 오후 1시 30분, 영상회의(ZOOM)를 통해 2022년 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학생기자단 활동을 본격 시작한다.

오미크론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발대식은 학생기자 38명과 멘토 13명이 참여하며, △교육감 인사, △학생기자단 위촉, △지역별 멘토 및 학생기자 인사, △기자단 운영 계획 논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학생기자단은 지역별 교육현장 소식을 취재하여 도민들에게 전하게 되며 발대식은 온라인으로 진행하지만, 멘토와 함께하는 월별 기획회의, 작성 기사 피드백 등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기자단은 연 3회 신문 ‘무구유언’을 발행할 예정이며, 학생기자단의 우수 기사 선별을 통해 도교육청 소식지 ‘강원교육맑음’과 공식 블로그 ‘학구파’에도 실릴 예정이다.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우리 학생기자단이 변화의 힘을 일으키는 사람이며, 다양한 문제들에 눈길 주고, 어른들이 낼 수 없는 생기있는 목소리를 내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창단 일곱 번째 해를 맞이하는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은 2016년 춘천지역 고등학생 13명으로 시작했으며, 올해까지 도내 485명의 고등학생들이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하고 79명의 멘토가 참여하여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뉴스출처 : 강원도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